하단 글은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page=1&divpage=104&search_type=sub_memo&keyword=%B3%AA%C0%CC%C6%AE&no=536010  에서 발취.


1. 남영전구 (순정전구) : 걍 출고시 끼워져있는 전구랑 똑같습니다.. (남영 올웨더)
H4경우는 순정와트 55 보다 높아서 전구에 열이 상당합니다. 연결 소켓 녹을수도..


2. 필립스 다이아몬드비젼 : 순정전구의 누런불빛에 실증을 느껴 드레스업 목적으로 장착해보았습니다 전구에 파란코팅이 있습니다. 5000k 의 흰색의 색온도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코팅이 되어있다보니 밝기는 순정전구보다 떨어집니다.
가로등불빛이 많은 도심에서는 불빛을 킨건지 안킨건지 구분이 안가며 가로등 하나없는 시골길,국도에서는 순정전구만큼 보입니다.
비오면 전혀 안보입니다. 안개등에만 의존해야함. 이건 그냥 드레스업 목적으로만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3. 필립스 크리스탈비젼 : 다이아몬드비젼보다 낮은 색온도를 보여주며 실제로 전구코팅도 다이아몬드비젼보단 연하게 파란코팅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역시 코팅이 되어있다보니 밝기는 떨어집니다.
색상은 누런색과 흰색의 사이라고 보시면되는데 흰색에 훨씬 가까운 누런색 이라고 표현하겠습니다.
야간 시인성은 역시 순정전구보단 떨어지며, 다이아몬드 비젼보다는 살짝 괜찮습니다.. 걍 도찐개찐입니다


3. 필립스 엑스트림비젼 플러스 : 빛 색상은 순정전구와 동일합니다 시인성은 순정전구랑 크게 다를건없는데 양 옆으로 퍼지는 빛이 순정전구보단 확실히 많습니다. 그리고 이건 특이한점이 밖에서 봤을때 전구를 소등하면
약 3초정도 전구에서 초록색 형광불빛이 은은하게 맴돌다 꺼집니다.. 형광등 소등하면 잠깐동안 형광불빛이 도는 그런느낌
이 전구는 클리어타입 전조등보다 직진성이 강한 프로젝션 전조등에 사용하시면 더 좋을듯합니다.


4. 오스람 나이트브레이커 : 많은분들이 전조등 추천 물어보면 이제품을 추천해주십니다.. 빛 색상은 순정전구보단 살짝 흰빛이 더 강합니다. 야간 시인성은 순정전구보단 확실히 밝습니다 필립스 엑스트림비젼이 양옆으로 퍼지는게 많다면 나이트브레이커는 앞으로 쏘는게 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가장 만족했던 제품이였는데 약 9개월정도 쓰니 사이좋게 사망하였습니다. 전조등 케이스에도 수명이 순정보단 짧다고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필라멘트에 좀 더 부하를 많이주어서 더 밝게 비추어 수명이 짧은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5. LED전조등 : 흰빛이 좋은데 파란 코팅전구는 시인성이 최악이지요 그래서 사용해본게 LED 전조등입니다. 브랜드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6500k 의 색온도 이며, 약 15만원정도에 구입하였습니다.
LED전조등은 발열칩 뒤로 방열판 or 방열팬이 달려있습니다.
제가 사용한건 방열팬이 달려있는 전조등이였는데 필립스 다이아몬드비젼보단 월등히 밝고 하얗습니다.
순정 할로겐전구 보다도 괜찮습니다.
허나 LED전조등의 6500k 색온도 특성상 빛이 멀리 나가지 못합니다.
많은분들이 LED 불빛은 양옆으로 퍼지기만해서 안좋다고 합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전조등 불빛은 LED불빛을 바로쏘는게 아닌 반사판에 반사 또는 렌즈로 빛을모아서 간접적으로 쏘는것이지요
LED라서 어두운게 아니라 그냥 흰빛이라 빛이 멀리 못나가는것입니다..
LED전조등은 바로앞은 엄청 밝습니다.. 아니 바로 앞만 밝습니다.


6. 오스람 실버스타 : 현재 사용하고있는 전구인데 이건 사용후기가 많이 없어서 호기심에 구입하였습니다
걍 순정전구랑 같습니다


결론 : 역시 전구는 HID아님 걍 순정이 최고입니다



다음은 http://lingel.tistory.com/349 님 링크 내용입니다..


전구의 수명은 크게 두가지 B3와 Tc로 나타내며, 13.2V의 전압을 인가하여 3%의 불량이 발생할때까지 걸리는 시간 (B3), 63.2%의 불량이 발생 할때까지 걸리는 시간 (Tc)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1000개의 전구를 동시에 켜둡니다.  계속 켜둡니다. 

오래 켜두다보면 어느순가분터 수명이 다된 전구들이 꺼지기 시작합니다.

30개가(3%) 꺼지면 그때의 시간이 B3,  632(63.2%)개가 꺼지면 그때의 시간이 Tc입니다.

실험으로 얻어낸 통계적 수치이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서 중소기업에서는 하기 힘듭니다.

 

 

 

현기차 출고 전구는 (제 차 기준으로)  12972LL이 달려나왔습니다.

 장수명 제품이며, 경쟁사의 제품은 64210L이 있습니다.

 

 

현기 부품상에서 순정 전구를 구입해보았더니 64210L제품이 들어있더군요.

 18647-55007L     할로겐 벌브, 12V 55W H7 (\6,490)

 결론은  현기에 납품되는 전구는 12972LL, 64210L 제품으로 파악되었고,

  

일반 전구가 아닌 장수명 전구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구를 교체하고나면 빨리나간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가격을 떠나서 동급 제품 비교시  필립스의 기술력이 더 뛰어나다는것도 알게 되었네요.

 전구 교체하시려는 분들을 이 점 참고하시어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차량 SM520'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레이크 디스크 구매..  (0) 2016.08.09
차량 공채할인 비용에 대해서.  (0) 2016.08.09
차량 업그레이드  (0) 2016.08.09
차량 수리 관련  (0) 2016.08.09
주차장 사고 피해 보상  (0) 2016.08.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