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제품군은 그래픽카드 보다도 CPU의 영향을 훨씬 더 받습니다. 그리고 클럭에 더 영향을 받습니다.
3D작업은 당연히 어느정도의 속도가 되면 코어에 영향을 받습니다.
1) 씨피유는 코어가 많으면 많을수록 랜더링 시간이 줍니다. i5-6600은 그래픽으로 쓸것 아닙니다.
최소한 i7 k 오버클록, 혹은 8코어까지 봐야 합니다.
물론, 그래픽 일반 작업은 단일클럭높은것이 낫기 때문에, 최대한 클럭 높은것으로
결론은 i7 k 냐 8코어냐 라는 명제인데, 이것은 어떤 종류의 툴을 더 다루는지에 따라서 틀려지죠.
본인은 일반 유저고, 가끔 그래픽을 돌린다 하시면 i5를 가셔도 무방하나, i7을 추천드립니다.
돈이 되시면 i7k가 답이죠.
2) 그래픽카드 게임은 지포스고 3D는 쿼드로입니다. 하지만 총알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초고수 아니면 일반 그래픽 카드를 끼웁니다..
3dsmax 이상등급의 3D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돌릴것 아니면 솔직히 쿼드로 끼울일은 없습니다.
일반 작업일때에는 RX460 2G/GTX1050ti 4G 이상의 그래픽을 박으면 문제 없을껍니다.
ㄱ) Ati는 버스 자체가 2배라.. 쓰면 쓸수록 nVidia보다 과부하가 적다합니다.
돈되면 470 4G... 문제는
1) 빠른 소프트웨어였던 CCC(Catalyst Control Center)지원 멈춤. (거지같으나, 좋음)
2) 그지같은 소프트웨어 기술. AMD GPGPU 연산 능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라뎅 HD 7970의 부동 소수점 연산은 4000Mfops이지만 , NVIDIA GTX 680 의 연산능력은 3000Mflops입니다. 이것만 보면 AMD 성능이 훨씬 좋아야 하나, 현실은 똥망입니다.
3) 그래픽 작업을 하시은분들에게 NVIDIA 는 필수입니다. Adobe 포토샵등 여러 어도비 프로그램들은 NVIDIA 의 쿠다코어를 지원하지, AMD 는.잘 지원라지 않습니다. 그리고 많은 프로그램들이 NVIDIA 의 쿠다코어를 지원합니다. AMD 는 이런거 업죠. OpenGL이 6버젼부터 지원이 된다고 하나, 답답합니다.
ㄴ) 게임하실꺼면 당연히 nVidia입니다.
NVIDIA Quadro K4200 D5 4G 모델을 추천하지만 범용 시스템이라면 최소 GTX 1060 6G 이상을 사용하시는게 좋고 가능하다면 GTX 1080 8G를 추천합니다.
3) 3D 모델링 전문가 시스템이면 i7 또는 6코어 기반 시스템으로 가셔야 하고 가능하면 8코어 이상 시스템을 추천합니다. 메인 메모리는 최소 16GB 가능하면 32GB를 탑재하시고 스크래치 디스크로 사용할 별도의 SSD를 탑재하고 있으면 좀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4) 도면 출력용 프린터는 A0 사이즈 출력이 가능한 모델이 필요합니다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도가 아니라면 개인이 굳이 구매 할 필요는 없습니다.
부분 도면은 A2 사이즈 출력이 가능한 컬러 레이저젯을 많이 쓰긴 합니다만 전체 도면 출력용은 잉크젯 방식의 플로터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A2 출력이 가능한 컬러 레이저 젯이나 A0 출력용 플로터는 신품 기준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임대 쪽을 알아보시는게 날 듯 합니다. 그리고 요새는 캐드로 작성한 모델을 직접 테스트 프린팅하기 위한 3D 프린터도 많이들 사용 합니다
참고로 추가할 자료 :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90180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85252&m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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