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래 방법이 가능하다고 하나, 실행은 안 해봤음..

2) 과거에는 개인에게 고유번호 발급이 가능했으나 이젠 안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5년전에 직접 했으나// 전화상담원과 엄청 싸웠어야 하고.... 

   이젠 안되고 계약된 프차(카포스 같은..)만 가능하다 함.  고유번호 자체도 일회성 번호로 명의자 카톡으로 받음.

3) 그냥 정보삼아 올립니다.. 

 

기아 직영사업소에 가셔서 키 블레이드 가공된거 받으려고 왔다고 이야기 하면 절차를 이야기 해줍니다.

요즘 사업소에서는 부품을 일반 소비자한테 팔지 않는다고 하는데 가공된 키날은 부품구매로 하는게 아니고 별도의 접수를 받습니다.

 

약 10일정도 걸리니 키를 미리 준비하실분들은 준비하세요.

따로 키깎고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키도 원래 가공된 키 이기 때문에 아주 아주 잘 맞습니다.

-----------------------------

현대.기아차직영사업소에가서 해당 차량의 고유 키번호를 받아서 사업소내 모비스부품점이나 블루핸즈.오토큐에 가서 열쇠를 주문하면 1만2천원 내외면 복사가 가능합니다.

 

대신 사업소를 가야하는 번거로움과 약 2주정도를 기다려야하는게 귀찮고 다시가서 찾아와야합니다.

우선 차량등록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해당차종 사업소에 갑니다.
가서 해당차량키 고유번호를 알려달라고 합니다.
그럼 등록증과 신분증으로 본인확인후에 키고유번호를 적어줍니다. 그럼 그걸 가지고 사업소내에 모비스부품점에 들고 갑니다. 그리고 차량키를 주문하면됩니다.

일반키는 그나마 복사하기가 쉬운편인데 카드키에 꼽는 블랭크키 같은경우 일반키에 비해 두께가 절반정도 밖에 안됩니다. 어지간한 열쇠집에 가면 너무 얇아서 못한다고 하거나 비용을 더 요구합니다. 카드키의 블랭크같은 경우 양면이 아닌 한쪽면만 가공하는데 가공해주는곳도 많지도 않습니다. 이때 알려드린 방법으로 주문하면 쉽고 싸게 가능합니다.

몇년전에 카드키 등록하느라 서울방학동 북부현대사업소에서 직접 해봤습니다.

그리고 오늘 도봉동에 기아직영사업소에가서 키고유번호 받아서 회사근처 오토큐에 가서 키 신청하고 왔거든요.

도봉동직영사업소는 사업소내에 모비스부품점이 없어서 오토큐로 간거에요.

대신 동네 오토큐에선 키가격(1.2만원 내외)에 별도로 택배비 5천원정도를 지불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키보내는곳이 어디냐 물으니 모비스직영센터라 하더라구요.  암튼 열쇠복사하는 작은 깨알팁입니다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