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올인원 설치 -3 설치
우선, 캔버스를 보니 머리가 아파서 그냥 10만원 주고 맏겼다.
옵션값은 설치 10만 / 후카 교환 5만+후카AHD제공 총 10 / 아틀란 지도 5만 /
참고로 다시 말하지만,
K7 1세대 2010년 VG270 디멘션 무출 차량 운행하고 있고,
작업 정보는 현재 카페 및 안올카페에서 얻었으나,
개념을 이해 못 한 이유로, 이 많은 케이블 중 어떤것을 연결해야 하나 그것이 제일 머리아파서 맏겼읍니다.
1. 마감제 A형 아주 잘 맞는다. 다만 나사 구멍 같은 것이 약해서 조립할때 주의가 필요하다.
참고로 B형은 비상등 달린거고 K7과 안 맞는 비상등이다. A형은 트립버튼 있는 모델이다.
2. 비상등은 달려있는 순정 쓰자. 길이 짧을터이니 선만 연장해서 쓰면 된다.
그 이유는 :
1) 디스플레이 버튼(안드 화면 껐다 켰다 가능) 인식 잘 된다. 안올에 핸들 리모컨 키 학습에 없다.
2) 시간 H / M / S 이건 설정의 희안한데로 간다.. 셋팅 불가.
3. 배선은 CANBUS SS-04 따라온 케이블이 메인이다. 모자른 케이블만 안드로이드에서 꺼내쓴다.
1) 스피커 8개 선도 다 캔버스에서 가져온다.
2) 캔버스 케이블 커넥터 핀 강도가 헬이다.
특히 오디오 연결 단자 안 구부러지게 핀 위치 변경해가면서 감으로 조심해서 넣어야 한다.
고정도 잘 안되고 핀도 강성이 약해서 잘 휜다.
막 쑤셔넣어서 휘어트리는 순간 커넥터 새로 시켜서 다 연결하거나 빼내서 다이해야 한다..
4. 이 차량은 안테나 케이블 필요없다.
5. 핸들 리모컨 케이블은 따로 연결해 줘야 한다. 뭐 이건 구형도 똑같음.
그렇다고 거창하게 하는게 아니라, 안올 핸들리모컨 케이블 2개중 한개에 커넥터 케이블 하나 빼서 연결해줌 된다.
6. 순정 / 사제 후방 카메라 인식 잘 된다. 뭐 주파수가 안 맞네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걍 써도 된다.
뭐 딱히 주행하면서 볼것도 아니고 후진할때만 보는거니..
화질 좋은것으로 쓸라면 AHD 방식 알리서 사라. 대신 용품점에 부탁하면 설치 5만원/ 카메라까지 총 10만원 더 달라 한다.
7. 기존에 쓰던 GPS선 재활용했다. 추가 안테나 2개는 안올 설치 뒤 철제 프레임에 붙였다 아주 인식 잘 된다.
8. 팬 녹투아로 업글하라 하는 글이 많은데,
안올 설정을 보니 팬 작동 없이 쓰다가 50도가 넘어야 팬이 작동되는 방식이라 필요 없다 생각했다.
팬 바람 영향도 들 받고, 주행 3시간 해도 40도 안되는 상태이다.
추후에 소음이 심해질 경우에는 컴퓨터용 팬 무소음 제품 싼거 사서
현재 전원선 개조해서 박아 넣는 것이 나을 듯 하다.
9. wifi 안테나 개x만해서
주차장 쪽에 공유기 버리는것 재활용해서 추가하고, 안테나를 빼서 차량쪽으로 향하게 했다. 알리에서 3천원 투자..
5층에서 하는데 풀로 잡힌다.
10. 추가로 월 2700짜리 6G LTE 유심 등록해서 잘 쓰고 있다. 이건 매달 정책이 바뀌니 조회가 필요하다.
1) 알뜰폰 중 젤 싼데 고르면 된다. 네이버 지도 등 정신건강에 좋다. 유투브만 안 틀면 오버될 일 없다.
2) IMEI 값은 1개이고, 셋팅 보면 2개 나오는데 똑같은 번호다.
3) 참고로 유심 받자 마자 패드나 안올에 꽃는것 아니다..
중고 휴대폰에 끼워서 유심 개통 시키고 데이터 및 통화확인 (전화 아무데나 걸어서 약 5분정도 켜놔라.. 싸구려 요금제 통화 안 한다고 짤리는 경우도 있다..) 한 다음 올인원에 꽃는게 좋다.
유심 받을때 보면 사이즈별로 잘르게 되어있으니 남는 플라스틱 판때리 버리지 말자.
4) 유심은 패드형(와이파이라우터+패드 등) // 핸드폰용 2가지로 나누어서 등록되니 놀라지 말고,
핸드폰에 인식 됬는데 올인원 재부팅을 3번이상 했음에도 인식이 죽어도 안되는 이유는,
유심이 핸드폰으로 등록된거고, 이유는 모르지만 올인원은 패드로 등록된거다.
고객센터 전화해서 IMEI 등록하는 작업을 해야 한다.
KT계열은 KT가면 되고, LGT계열은 LG 고객센터 가셔 기계 등록 해 달라 하면 된다.